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현장] 류재철 LG전자 사장 "3년 안에 빌트인 가전에서 매출 1조원 올릴 것"

알림

[현장] 류재철 LG전자 사장 "3년 안에 빌트인 가전에서 매출 1조원 올릴 것"

입력
2024.04.17 10:00
수정
2024.04.17 10:34
13면
0 0

밀라노 디자인 위크 참여한 LG전자
"투트랙 전략으로 3년 안에 빌트인 매출 2배 성장"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이 16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LG 빌트인 가전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이 16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LG 빌트인 가전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LG전자가 2027년까지 빌트인 가전 사업 규모를 1조 원 이상으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프리미엄부터 볼륨존(중저가) 제품군까지 영역을 넓혀 유럽의 기업 간 거래(B2B) 가전 시장에서 입지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16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세계 최대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인공지능(AI) 기술력과 차별화된 제품력, 디자인을 앞세워 3년 안에 글로벌 빌트인 가전 사업에서 매출 1조 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류 사장은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LG전자 부스에 대해 "(LG전자가 빌트인 가전에) 준비된 플레이어다라는 걸 확실하게 보여주기 위해서 (저희들) 빌트인 전시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유럽의 빌트인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212억 달러로 전 세계 시장의 42%에 달한다. 하지만 밀레 등 유럽 현지 브랜드가 선점하고 있어 시장 진입이 쉽지 않다. 특히 LG전자는 사업 비중인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에 집중돼 있어 글로벌 빌트인 사업 매출 규모는 5,000억 원 수준에 그친 것으로 추정된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과 볼륨존(중저가) 빌트인 라인업의 '투트랙' 전략으로 유럽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2018년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로 유럽 시장에 진출했다. 류 사장은 "초고가 라인업을 통해 프리미엄 이미지와 제품 경쟁력이 시장 내에 조성됐다"고 자신하며 "이를 바탕으로 매스(중저가)로 내려가면 낙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류 사장은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인상 깊게 본 브랜드로 중국의 하이얼을 꼽았다. 하이얼은 LG전자 옆에 부스를 꾸리고 AI 오븐 등의 빌트인 가전을 전시했다. 류 사장은 "중국 가전업체들은 과거 우리가 성취한 성공 방정식을 그대로 답습하면서도 디자인과 기술력의 약점을 빠른 속도로 극복하며 성장하고 있다"며 "그중 가장 눈에 띄는 브랜드가 하이얼"이라고 했다.



밀라노= 이윤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