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블랙핑크 리사, RCA 레코드와 파트너십 체결…솔로 앨범 준비

알림

블랙핑크 리사, RCA 레코드와 파트너십 체결…솔로 앨범 준비

입력
2024.04.11 09:59
0 0

블랙핑크 리사, 글로벌 영향력 확장 예고
'더 화이트 로투스' 시즌3 출연

블랙핑크의 리사가 RCA 레코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제공

블랙핑크의 리사가 RCA 레코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제공

그룹 블랙핑크의 리사가 RCA 레코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11일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측에 따르면 리사 및 그가 설립한 소속사 라우드 컴퍼니(LLOUD Co.)가 미국 소니뮤직 산하의 RCA 레코드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활동에 나선다.

리사는 RCA 레코드와 함께 새로운 솔로 앨범 발매를 준비할 예정이다. 그는 "RCA 가족에 합류하게 돼 정말 기쁘다. 제 솔로 커리어에서 더 큰 움직임을 만들어낼 최고의 팀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준비해 온 모든 것들을 전 세계에 보여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RCA 레코드의 회장 겸 CEO인 피터 에지와 COO인 존 플렉켄스타인 또한 "리사 및 라우드 컴퍼니와 파트너 관계를 맺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 리사는 다차원적 재능을 가진 부정할 수 없는 글로벌 스타다. 리사와 라우드 컴퍼니를 RCA 레코드 가족으로 맞이하는 것은 우리에게 큰 기쁨이다"라고 이야기했다.

RCA 레코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리사는 에이셉 라키·베키 지·도자 캣·푸 파이터스·저스틴 팀버브레이크 등의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레이블의 일원으로서 글로벌한 영향력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리사는 블랙핑크의 멤버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올해 초에는 라우드 컴퍼니를 설립하고 음악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그만의 다채로운 비전을 선보일 것을 예고했다. 리사는 HBO 오리지널 시리즈 '더 화이트 로투스(The White Lotus)' 시즌 3에도 출연을 확정했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