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탄소나노튜브 활용 의료 X레이 제품 개발

알림

탄소나노튜브 활용 의료 X레이 제품 개발

입력
2024.03.29 01:20
0 0

[2024 서비스만족대상] 일렉필드퓨처

일렉필드퓨처(대표 이한성)는 직접 제조한 고성능 탄소나노튜브 소재를 우수한 전자방출 특성을 갖도록 전자방출원을 구현하여 다양한 차세대 전계방출 엑스레이 소자 및 발생장치, 친환경 고출력 자외선 살균 램프를 개발, 제조하는 전문 기업이다. 현재는 마이크로 초고해상도 산업용 비파괴 디지털 탄소나노튜브 엑스레이 시스템 사업 분야에서 지속 성장 중이다.

일렉필드퓨처는 기술개발에 그치지 않고 이 기술이 접목된 의료용 엑스레이 제품을 완성하였다. 제품명 NeoCrystal Light이며 초고해상도, 저선량 진단이 가능한 손잡이형 휴대용 치과 CNT X-ray 발생장치이다. 치과 분야에 한정하지 않고 폐렴, 폐결핵, 정형외과 등의 각종 인체진단 용도와 반려동물의 건강진단용 엑스레이제품으로도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 비전시스템을 엑스레이장치에 도입해 엑스레이센서의 위치를 정밀하게 정렬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고 선명한 영상을 보여주는 대형 디스플레이를 갖춰 빠르고 간단하게 엑스레이조사조건을 자동세팅 할 수 있다. 또한 친환경 방사선 차폐 세라믹 소재를 적용해 친환경이면서도 휴대용 엑스레이 제품의 무게를 경량화해 혁신적인 엑스레이 장치를 완성했다. 지난해 세계 3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미국 플로리다 국제의료기기 전시회에 처음 제품을 선보여 사업화가 본격화되는 올해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