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사랑꾼' 황정민 "아내와 함께 작품 고민, 너무 행복해"
알림

'사랑꾼' 황정민 "아내와 함께 작품 고민, 너무 행복해"

입력
2024.05.10 14:50
0 0

연극 '맥베스' 제작발표회
황정민, 백상예술대상 이어 아내 향한 애정 과시

배우 황정민이 10일 오후 서울 중구 국립극장에서 열린 연극 맥베스 제작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배우 황정민이 10일 오후 서울 중구 국립극장에서 열린 연극 맥베스 제작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배우 황정민이 백상예술대상에 이어 또 다시 아내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1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는 연극 '맥베스'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황정민 김소진 송일국과 연출 양정웅이 참석했다. 양정웅 연출가는 한국적 정서를 가미한 연극 '한여름밤의 꿈'으로 제 10회 그단스크 셰익스피어 페스티벌 대상을 연출가다.

특히 황정민은 2018년, 2022년 연극 '리차드 3세' 이후 오랜만에 무대에 오르게 됐다. 특히 '맥베스'를 통해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두 번째로 하게 됐다. 극중 황정민은 전장을 휩쓸며 승전을 이끈 용맹한 장군 맥베스를 원캐스트로 소화한다. 맥베스가 탐욕으로 파멸에 다다르는 과정이 많은 관객들에게 여운을 남길 예정이다.

뮤지컬 제작자이자 샘컴퍼니 김미혜 대표는 황정민의 아내이기도 하다. 최근 황정민은 백상예술대상에서 아내에 대한 절절한 애정을 드러내 '사랑꾼'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이날 황정민은 "백상예술대상 소감 당시 울컥한 것일 뿐 울지 않았다. 아침에 대판 싸웠다. 농담이다"라면서 "동반자이자 가장 친한 친구다. 함께 작품을 대할 때 너무 행복하다. 어떻게 더 풍성하게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을까. 같은 예술가로서의 이야기를 한다. 혼자 고민하는 것보다 힘이 되고 용기가 생긴다. 연극은 샘컴퍼니의 김미혜 대표가 저를 내치지 않는 이상 계속 할 것"이라면서 아내를 언급했다.

한편 '맥베스'는 오는 7월 13일부터 8월 18일까지 해오름극장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우다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