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토니안, 오늘(5일) '마이 샤이니 데이' 발매…강타와 협업
알림

토니안, 오늘(5일) '마이 샤이니 데이' 발매…강타와 협업

입력
2023.06.05 11:12
0 0

토니안, '핫 나이트' 이후 5년 만 신곡 발표
단독 콘서트 개최

토니안이 디지털 싱글 '마이 샤이니 데이'를 발매한다. 초록뱀이앤엠 제공

토니안이 디지털 싱글 '마이 샤이니 데이'를 발매한다. 초록뱀이앤엠 제공

가수 토니안이 약 5년 만에 신곡으로 돌아온다.

토니안은 5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마이 샤이니 데이(My Shiny Day)'를 발매한다.

'마이 샤이니 데이'는 길었던 팬데믹이 끝이 나고 다시 찾은 소중한 일상에 대한 예찬이 담겨 있다. 1번 트랙인 '샤이니 데이(Shiny Day)'는 평범하지만 가장 행복하고도 빛나는 소중한 일상을 표현한 곡이다. 강타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았다. H.O.T. 활동 외에 토니안과 강타의 첫 협업이라는 점에서 시선을 모은다.

2번 트랙 '가장 아름다운 시간'은 지난 추억 속에 묻어둔 아쉬운 순간들을 노래한 곡이다. 1996년 데뷔한 이후 지금까지의 날들을 되돌아본 토니안의 자전적 이야기가 담겼다.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그의 진심이 돋보인다.

토니안은 2018년의 싱글 '핫 나이트(HOT Knight)' 이후 무려 5년 만에 새 앨범을 발매한다. 그는 신곡 발표일인 5일부터 오는 6일까지 연세대학교 백주년 콘서트홀에서 2023 토니안 콘서트 '마이 마이(MY MY)'를 열고 팬들을 만난다. 2017년 이후 6년 만에 개최하는 단독 콘서트로, 다채로운 선곡과 화려한 무대 퍼포먼스, 알찬 구성이 예고됐다.

한편 토니안의 새 디지털 싱글 '마이 샤이니 데이'는 5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