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미스코리아 전연주, 소상공인 방송으로 잇는 활약

알림

미스코리아 전연주, 소상공인 방송으로 잇는 활약

입력
2023.03.23 18:21
0 0

전연주, 소상공인 라이브 진행자 선정
"소상공인 힘 돼 영광"

전연주가 소담스퀘어 상암에서 진행하는 소상공인 방송에 출연한다. 진행을 맡아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글로벌이앤비 제공

전연주가 소담스퀘어 상암에서 진행하는 소상공인 방송에 출연한다. 진행을 맡아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글로벌이앤비 제공

제64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미' 당선자인 전연주의 활약이 이어지는 중이다. 패션·뷰티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유튜브로 대중을 만나던 그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진출에도 힘을 보탠다.

23일 글로벌이앤비(Global E&B)에 따르면 전연주는 소담스퀘어 상암에서 진행하는 소상공인 방송에 출연한다. 진행을 맡아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제64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미' 전연주는 그간 다양한 활동으로 역량을 드러내왔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고 패션·뷰티 인플루언서로 인기를 누리는 중이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네티즌들을 만나기도 했다. 2021년에는 '제9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대상 시상식'에 시상자로 참석했다. 유행을 따라가는 대신 이끄는 트렌드 세터를 꿈꾸는 전연주의 SNS 팔로워 수는 10만을 넘어섰다.

1999년생인 그는 이화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를 졸업한 재원이며 글로벌이앤비 소속이다. 글로벌이앤비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진출을 지원하는 디지털 커머스전문기관 소담스퀘어 상암을 운영하고 있다. 소상공인을 위한 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며 라이브커머스 송출 지원 사업, 광고 지원 사업, 상세페이지 제작, 교육 및 세미나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예술적 감각과 진행 능력을 갖추고 있는 전연주가 소상공인 방송을 진행하며 펼칠 활약에 이목이 집중된다.

전연주는 "우수한 소상공인 브랜드를 접할 좋은 기회"라면서 "제가 가진 전문지식과 진행력으로 소상공인분들의 온라인 판로 진출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소상공인분들에게 힘이 돼 영광이다. 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이앤비가 운영하고 있는 소담스퀘어 상암은 2023년도 라이브커머스 송출 지원 업체를 대폭 늘려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지원하는 중이다. 2023년 소담스퀘어 상암의 소상공인 지원 사업은 중소기업 확인서를 보유하고 있는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