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경기도 '3대 청년 기회패키지' 4월부터 참가자 모집

알림

경기도 '3대 청년 기회패키지' 4월부터 참가자 모집

입력
2023.03.23 16:40
0 0

취업·해외연수·어학 자격증 지원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청사 전경.

민선 8기 경기도의 대표 청년복지사업인 ‘3대 청년 기회패키지’ 사업이 이르면 4월부터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

경기도는 23일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도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경기도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3대 청년 기회패키지는 △경기청년 갭이어 △경기청년 사다리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등이다.

청년 갭이어는 진학·취업 준비 등 과정에서 청년들이 스스로 하고 싶은 일을 탐색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도내 대학생, 미취업 청년, 이직 희망 청년 등 500명을 대상으로 2~4개월 간 체험활동과 자기발견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청년 사다리는 저소득청년 200명을 대상으로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지원해 사회적 격차 해소와 계층이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은 어학 자격증 시험 응시료 지원이 주요 내용이다. 청년 1인당 연간 최대 지원금은 30만 원이며, 하나의 시험당 최대 10만 원까지 3회에 걸쳐서 받을 수 있다. 안산·안양 등 일부 시·군에서 자체 추진하던 것을 도비를 들여 확장한 것으로, 자체 사업을 추진하는 성남시를 제외한 모든 시·군이 참여한다.

도는 4월 경기청년 사다리 사업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경기청년 갭이어와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도 5월 참가자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는 청년의 정책참여 확대를 위해 도내 245개 위원회 가운데 청년정책을 주로 다루는 위원회는 청년을 10% 이상 위촉해야 하는 ‘청년 위촉대상 위원회’ 지정 근거도 마련됐다.

이인용 경기도 청년기회과장은 “제도적 근거가 마련된 만큼 청년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통해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범구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