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대마 흡연' 대기업 창업주 손자 집행유예... 법원 "자숙하고 돌아오라"

알림

'대마 흡연' 대기업 창업주 손자 집행유예... 법원 "자숙하고 돌아오라"

입력
2023.03.23 16:25
0 0

대마 4차례 구입하고 피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마약. 게티이미지뱅크

마약. 게티이미지뱅크

대마초를 구입해 피운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대기업 창업주 3세가 1심에서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부장 조병구)는 23일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4차례 대마를 구입해 2차례 액상 대마 카트리지를 흡연하고, 차량에 대마를 1g 보관한 혐의(마약류관리법 위반)로 기소된 DSDL 이사 조모(40)씨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120시간의 사회봉사와 40시간의 약물중독 재범 예방교육 수강, 250만 원의 추징도 함께 명령했다.

재판부는 "조씨가 매수·매도한 액상 대마의 양이 적지 않아 죄책이 가볍지 않다"면서도 "범행을 모두 인정하고 재범하지 않겠다고 다짐한 점, 대마를 혼자 흡연하고 제3자에게 유통한 정황은 없는 점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조씨에게 자숙을 당부하기도 했다. 재판부는 "집행유예 기간 동안 다시 마약에 손을 대거나 중한 범죄를 저지르면 집행유예는 즉시 취소되고 1년 이상 장기형 복역"이라며 "동종 범행을 반복하지 않도록 자숙하고, 사회 봉사를 이수하며 다시금 사회생활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씨는 효성그룹 창업주 고(故) 조홍제 회장의 손자로, 그룹에서 분리된 호텔·식음료 전문기업인 DSDL의 이사로 재직 중이다.

박준규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