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알림

“역시 뷰티 제품은 미스코리아가 홍보하니 효과가 다르더라고요"

입력
2023.01.07 05:40
0 0

[#36 크리에이티브굿즈 에이치. 앤. 글로벌 홀딩스 커네팅]

편집자주

한국일보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소담스퀘어 상암’을 운영하고 있다. 소담스퀘어가 품은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소상공인 매출 활로, 디지털에서 찾는다’ 기획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우수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크리에이티브굿즈 “품질에 대한 자신감, 지원사업으로 매출 확대까지 기대”

유피라운지 시그니처 머슬핏반팔 티셔츠. 크리에이티브굿즈 제공

유피라운지 시그니처 머슬핏반팔 티셔츠. 크리에이티브굿즈 제공

브랜드 기획 및 D2C 미디어커머스 기업인 크리에이티브굿즈는 남성 짐웨어 브랜드 유피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유피라운지 시그니처 머슬핏반팔 티셔츠의 원단은 1야드당 300g의 원단의 헤비코튼 95%와 스판 5%로 제작되어 일반 티셔츠에 비해 쫀쫀해 착용감이 좋고 고급스럽다고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윤지환 대표는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근거로, 상품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온라인에서 승부를 봐야한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원사업을 통해 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에이치. 앤. 글로벌 홀딩스 “미코 후보생 리뷰 영상, 홍보에 큰 도움”

뷰티어바이드 비타-콜라겐 제품. 에이치. 앤. 글로벌홀딩스 제공

뷰티어바이드 비타-콜라겐 제품. 에이치. 앤. 글로벌홀딩스 제공

뷰티 카테고리 소상공인 업체 에이치 앤. 글로벌 홀딩스는 최근 ‘뷰티어바이드 비타-콜라겐 라인’을 내놓았다. 해당 제품은 EWG Green 0~2등급 원료, 자연유래원료 및 문제성 피부개선 특허 원료로 만들어 민감성, 문제성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업체 관계자는 밝혔다. 또한 대표 상품인 ‘뷰티어바이드 비타-콜라겐 벨벳 모이스트풀 밸런싱 클렌저’는 미산성 젤타입 클렌저로 히알루론산, 콜라겐 추출물을 포함되어 피부에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서희나 대표는 “영상 홍보 및 상세 페이지 제작을 지원받았다”며 “특히 미스코리아 후보생이 직접 사용하고 후기를 알려주는 제품 리뷰 영상은 매출에 큰 도움이 돼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지원받은 다양한 콘텐츠를 입점한 플랫폼과 SNS에 게재하고, 풍성한 내용을 고객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 앞으로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커네팅 “지면 광고로 잠재 고객에 어필”

2022 울산스타트업페스타 현장. 커네팅 제공

2022 울산스타트업페스타 현장. 커네팅 제공

클라우드 인공지능 디자인 툴 및 중개 솔루션 업체 ‘커네팅’이 내놓은 ‘디자인브로커’는 디자인 제작, 중개 솔루션(AI, 클라우드, 공공데이터 활용)을 받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이승민 대표는 “출시 초반에 기대보다 판매가 부진해 지원사업 등 여러 온라인 판로 진출을 알아봤다”며 “한국일보 지면 광고는 서비스 안내를 위한 광고로서 잠재 고객들에게 노출되어 홍보에 효과적이었다”고 밝혔다.


송민경 인턴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