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알림

"모델 섭외 등은 엄두도 내지 못했는데, 무료 지원 사업은 값진 도움이 됐어요"

입력
2023.01.02 06:30
0 0

[#31 더베딩샵 해밀생활건강 행복비타민]

편집자주

한국일보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소담스퀘어 상암’을 운영하고 있다. 소담스퀘어가 품은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소상공인 매출 활로, 디지털에서 찾는다’ 기획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우수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더베딩샵, 홍보·매출 상승 일석이조 효과

3단 접이식 매트리스 . ㈜더베딩샵 제공

3단 접이식 매트리스 . ㈜더베딩샵 제공

㈜더베딩샵은 침구제품 유통 업체이다. 대표 상품인 ‘3단 접이식 매트리스’는 편리한 보관과 탄탄한 사용감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으며 메모리폼 라텍스와 달리 부스러지거나 황변 및 경화현상이 없는 편이다.

엄원당 대표는 “경기도 광명에서 오프라인 침구유통을 하다가 코로나19 등의 이슈로 인해 비대면 및 온라인 유통사업에 진출하였다. 온라인 특성상 홍보의 중요성을 인식했으나 온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이 많아 한국일보에서 시행하는 지원사업에 신청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엄 대표는 “지원 사업을 통해 SNS카드뉴스 제작 및 홍보영상을 지원받아 인지도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 자체적으로 모델을 섭외하는 것은 엄두를 내지 못했으나 미스코리아가 직접 접이식 매트리스를 소개하는 홍보 영상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어 값진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더해 “온라인 스토어 교육은 급변하는 온라인 유통에 대한 최신정보를 습득하는 데 아주 큰 도움이 되었다. 요즘 같은 불경기에 한국일보의 소상공인을 위한 각종 지원사업은 직·간접적인 매출 상승 및 홍보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해밀생활건강, 매출 증가 효과 보여

펌핑타임 헛개농축액 . ㈜해밀생활건강 제공

펌핑타임 헛개농축액 . ㈜해밀생활건강 제공


㈜해밀생활건강은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이다. 업체 관계자는 대표 상품인 ‘펌핑타임 헛개농축액’에 대해 “국내산 헛개나무추출혼합액 99%와 특허 받은 4세대 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가 1병당 1,500억균 이상 함유되어 헛개의 활력과 유산균의 상쾌함을 동시에 전한다”고 부연했다.

신승준 대표는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제품 홍보가 필요해 지원하게 되었다. 지원사업을 통해 신제품 런칭 초기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품 홍보가 가능해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밝히며 “언론사를 통한 홍보로 브랜드 및 제품의 신뢰도가 향상되었고 매출도 증가 추세에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전했다.

행복비타민, 직간접적 매출 발생

레스트업 리얼 비타민 발 각질팩 . 행복비타민 제공

레스트업 리얼 비타민 발 각질팩 . 행복비타민 제공

행복비타민은 풋케어 전문 브랜드 ‘레스트업(Rest up)’을 운영하는 업체이다. ‘레스트업 리얼 비타민 발 각질팩’은 30분 착용을 통해 주성분인 AHA가 피부 각질을 연화시켜 제거하며 비타민 및 과일 추출물로 피부 진정 및 보습 효과를 보인다고 업체 관계자는 설명했다. 김종대 대표는 “창업 전 마케팅과 영업기획 분야에서 근무한 경험으로 철저한 시장 조사와 차별화된 패키지 등 마케팅에 신경을 썼다. 더하여 브랜드 홍보와 매출 향상을 위해 해당 사업에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한국일보 지면 홍보를 통해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고 바이어 상담 시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직·간접적으로 여러 곳에서 많은 문의와 매출이 발생해 좋은 효과를 보았다”고 전했다.


송민경 인턴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