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알림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홍보로 해외 고객 유입도 늘었어요"

입력
2022.12.30 05:10
0 0

[#28 크레텀 마린팩 안경진정성 스튜디오아록 썸머홀릭]

편집자주

한국일보는 마포구와 함께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소담스퀘어 상암’을 운영하고 있다. 소담스퀘어가 품은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소상공인 매출 활로, 디지털에서 찾는다’ 기획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우수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크레텀, “최미나수 홍보 영상으로 해외 유저 유입 증대”

코치미 윤여순 코치 북토크 행사 현장 모습. 크레텀 제공

코치미 윤여순 코치 북토크 행사 현장 모습. 크레텀 제공

1:1 스펙업 커리어 코칭 서비스 브랜드 코치미를 운영 크레텀은 경력 개발 지원 서비스에 기술을 접목하여 어디서나 편하게 본인의 스펙을 진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유리 대표는 “하버드, 대기업 인사팀 출신의 강사들이 직무교육, VOD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1:1 또는 그룹으로 소통하며 학습 효과를 높이는 소셜 커리어 성장 플랫폼”이라고 코치미 서비스를 소개하며 “지난 7월 LG그룹 최초 여성 CEO 윤여순 코치와 ‘우아하게 이기는 여자’를 주제로 북토크 앤드 코칭 행사를 운영”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또한 정 대표는 “지원 사업을 통해 코치미의 마케팅 역량 강화에 도움되리라는 확신이 있었다. 온/오프라인 마케팅 교육은 물론, 인력과 예산이 부족한 초기 창업기업 소상공인에게 뛰어난 품질의 동영상, 옥외 광고 제작 등 실질적인 도움을 받아서 너무 감사하고 든든했다”고 전했다. 이어 정 대표는 “많은 고객들을 직접 접촉하고 소통하면서 서비스 이용 후기를 들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 홍보 영상에 출연한 최미나수씨가 얼마 전 미스어스로 선정되며 해외 유저들의 유입도 늘어났다. 지원 사업 덕분에 온라인 교육 과정 개설에 탄력 받아 진행 중이며 이로 인해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린팩, "온라인 판로 개척에 큰 힘"

마린 마스크팩 . ㈜마린팩 제공

마린 마스크팩 . ㈜마린팩 제공

㈜마린팩은 나노섬유를 활용하여 미세플라스틱 없는 친환경 미용·생활 용품을 제조하는 업체다. 관계자는 대표 상품인 마린팩에 대해 “차가운 성질의 해조류 추출물로 탁월한 피부쿨링, 진정 효과가 있는 우뭇가사리 하이드로겔 천연 마스크팩”이라고 밝혔다. 허윤영 대표는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데다 마케팅 비용 부담까지 더하다 보니, 온라인 시장에 판로를 개척하는 게 가장 효율적이라 판단”했다며 “옥외 전광판 광고, 배너 광고,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홍보가 진행되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안경진정성 홍대점, “통합 지원으로 마케팅에 큰 도움”

안경진정성 홍대점 매장 모습.

안경진정성 홍대점 매장 모습.

안경진정성 홍대점 제공 상수역에 위치한 안경진정성 홍대점은 12년째 안경사로 종사 중인 이승재 대표의 사업장이다. 이 대표는 다양한 고객들의 검안 사례 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하고 편안한 맞춤형 검안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대표는 “온라인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하지만, 매장도 운영하며 온라인 광고와 마케팅을 진행하는 건 무척 어려운 일”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마케팅 교육을 통해 실질적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과 기술을 익히게 되어 정말 뜻 깊었다”며 “지면 광고, 배너 광고, 카드 뉴스 등의 지원 사업을 통해 고객이 꽤 늘었다”며 향후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튜디오 아록, “홍보물 2차활용이 최대 장점”

동그라미 미니러그. 스튜디오 아록 제공

동그라미 미니러그. 스튜디오 아록 제공

섬유예술공예가인 대표 손단비 작가가 한국의 전통을 재해석해 내놓은 섬유 예술 공예 브랜드 ‘스튜디오 아록’엔 우리의 전통 색이 있다. 대표상품인 동그라미 미니러그는 한국 전통문화인 나쁜 기운을 막고 행운이 깃들기를 바라는 오방색에서 영감을 받아 색동컬러를 차용하여 핸드터프팅과 손바느질을 이용해 만든 핸드메이드 제작 상품이다. 손 대표는 “마케팅 교육을 통해 많이 배웠으며 배너광고, 카드뉴스, 라이브커머스 등 의 지원을 통해 홍보에 도움이 많이 됐다”며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리며 2차 활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았고, 공예트렌드페어 등 박람회 진행 시에도 지원 받았던 내용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홍보할 수 있어 유용했다”고 전했다.

썸머홀릭, 매출에 영향 미쳐

캔루 펫캐리어 에이프런. 주식회사 썸머홀릭 제공

캔루 펫캐리어 에이프런. 주식회사 썸머홀릭 제공

반려동물 브랜드 캔루를 런칭한 주식회사 썸머홀릭의 대표 상품은 ‘펫캐리어 에이프런’이다. 이원선 대표는 대표 상품에 대해 “반려 동물과 동반 외출 시의 이동 수단 제품으로 앞치마를 착용한 상태에서 간단한 조작으로 캐리어로 변신하여 가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싶어 지원 사업에 신청했고, 여러 매체 광고는 물론 라이브 커머스 등을 지원 받으며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받았다”며 “매출에도 순기능이 있는 지원이었다”고 전했다.

송민경 인턴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