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전체 40% 이상이 조경 부지, 곳곳에 쉼터·휴식공간 조성

알림

전체 40% 이상이 조경 부지, 곳곳에 쉼터·휴식공간 조성

입력
2022.11.30 09:30
0 0

[2022 그린하우징어워드 아름다운조경대상] 대방건설 ㅣ 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

대방건설의 ‘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는 전용면적 84㎡,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24개 동, 총 1,474세대를 공급하는 대단지로 전체 면적의 약 40% 이상을 차지하는 조경 부지에 다양한 고품격 커뮤니티를 갖출 예정이다.

단지는 공간분할과 보행체계를 고려한 다양한 포장자재를 사용해 단지 내 소나무 식재 및 화려함·계절감을 고려한 가로수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사계절 녹음을 감상할 수 있는 상록수종, 낙엽수 및 관목을 식재하며, 중앙광장, 수공간, 쉼터 등 차별화된 입주민 쉼터와 휴게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더불어 단지는 내포신도시 최초로 실내 수영장이 도입되는 특화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다. 키즈스테이션, 경로당, 시니어카페, 어린이집, 스크린골프, 피트니스, 플레이라운지(탁구장) 등을 모두 단지 내에서 누릴 수 있다.

세대 내에는 6.1m의 광폭거실(전용면적 84㎡ A, B 기준)과 발코니 특화설계를 통한 넓은 서비스 면적 등이 제공된다. 또한 H13등급(환기 효율 99.95% 이상)의 헤파필터가 적용된 고성능 전열교환 시스템이 전 세대에 기본으로 제공되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차량 번호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무인경비 시스템, 스마트폰을 이용해 집 밖에서도 난방, 가스밸브, 거실 조명 등 제어가 가능한 원격제어 시스템, 주차 유도 시스템, 일괄소등, 가스차단, EV콜 스위치와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이 적용되어 생활 편의성을 높인다.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