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칼로리 0’…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 제로’ 인기

알림

‘칼로리 0’…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 제로’ 인기

입력
2022.11.22 16:45
0 0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선보인 칼로리를 덜어낸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 제로’가 인기다.

탐스 제로는 ‘오렌지향’, ‘레몬향’, ‘사과·키위향’ 3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개발 전 실시한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호도가 높은 과일을 선택해 1년이 넘는 준비 과정을 거쳐 출시했다. 또한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제로 칼로리를 구현했다. 주요 타깃인 젊은 층의 입맛을 고려해 탄산가스 볼륨을 높여 톡 쏘는 청량감을 강화한 점도 특징이다.

패키지는 우선 355mL 캔과 600mL 페트병 2종을 선보였으며, 향후 용량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맛별로 대표 과일 이미지를 넣어 제품의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페트병 제품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슬림한 형태로 굴곡과 홈을 넣어 그립감을 높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출시와 함께 인기 걸그룹 ‘에스파(aespa)’를 모델로 한 신규 광고를 지난 4월 온에어했다. 광고는 제품의 특장점을 에스파 특유의 독보적인 개성으로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난 4월 선보인 탐스 제로는 출시 한 달 만에 약 500만 캔(355ml 기준)이 판매되며 국내 탄산음료 시장에 새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며 “제품 샘플링, 소비자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제품을 알리는 데 힘을 쏟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1월 선보인 ‘칠성사이다 제로’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저칼로리 탄산음료 시장을 견인한 만큼, 이번 탐스 제로 출시로 과일향 탄산음료 시장에서도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