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원주 보험사 수강생 코로나19 확진 ‘비상’

알림

원주 보험사 수강생 코로나19 확진 ‘비상’

입력
2020.06.20 09:20
수정
2020.06.20 09:34
0 0

안산 확진자 강의 들은 뒤 2명 감염

방역당국 “지역 내 감염 차단 주력”

원주시가 지난 3월 태장체육단지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행구동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이동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 연합뉴스
원주시가 지난 3월 태장체육단지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행구동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이동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 연합뉴스

강원 원주에서 보험 강의를 들었던 30대가 잇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강원도 보건당국은 원주시 반곡동과 단구동에 거주하는 30대 남성 2명이 20일 오전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원주의료원에 입원했다고 밝혔다.

두 사람은 지난 17일 원주 무실동의 한 보험회사에서 경기 안산시의 26번째 확진자의 강의를 들었다. 이들이 강의실에 머문 시간은 1시간 가량으로 알려졌다. 안산 확진자는 자신의 승용차를 이용해 원주를 다녀갔으며 가족으로부터 감염돼 발열과 기침 증상을 보인 후 다음날인 지난 18일에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로써 강원도내 코로나19 확진자는 62명으로 늘었다. 당국은 잡히는 듯 했던 감염병이 외부를 통해 지역 내 집단감염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닌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원주에선 앞서 지난 3월 한 아파트를 매개로 한 소규모 집단감염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보건당국은 안산 확진자와 같은 건물에 있던 27명을 자가격리 조치하고 검체검사를 실시했다. 두 사람을 제외한 25명은 음성이 나왔다.

방역당국은 현재 역학조사관 지휘에 따라 이동경로를 파악하고 접촉자 분류를 실시하고 있다. 원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확진자들의 거주지와 주변지역을 방역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박은성 기자 esp7@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