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소모스인터내셔널, 감염예방 구강관리제 ‘오케이오랄(OK ORAL)’ 출시

알림

소모스인터내셔널, 감염예방 구강관리제 ‘오케이오랄(OK ORAL)’ 출시

입력
2020.06.15 18:01
0 0

의약외품 전문 제조기업인 (주)소모스인터내셔날(대표이사 김희재)이 국내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 받은 스폰지스왑 제품인 오케이오랄(OK ORAL)을 출시했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제품이 전무해 환자들은 거즈와 포셉을 이용한 질 낮은 의료서비스를 받거나 고가의 수입제품이나 무허가 비멸균 제품에 의존한 것이 현실이다.

이번에 출시된 오케이오랄은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품목허가를 받은 구강관리용 멸균 의약외품으로, 입원환자나 재가요양환자의 호흡기를 통한 2차 감염 예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허가 비멸균 제품에 비해 면역력이 저하된 환자도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입원환자나 재가요양환자의 경우, 환자가 수면이나 장시간 누워있는 동안 구강 내의 균들이 기도로 흡입돼 흡인성폐렴에 걸릴 수 있으며 질환을 가진 환자라면 사망 원인이 될 수도 있다. 환자에게 1일 3회 이상 세척액을 적신 스폰지스왑을 이용해 정기적인 구강관리를 해주는 것이 흡인성폐렴의 예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처럼 호흡기를 통하여 감염되는 병증이 확산되고 있다. 사전 예방 조치가 필수적으로, 소모스인터내셔널은 이 제품을 통해 요양병원 및 재가요양환자들이 건강 유지를 기대하고 있다.

NULL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