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사. 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ㆍ육성하기 위해 ‘2020년 세종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회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신산업 분야를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아이디어 기획’ ‘제품ㆍ서비스 개발’ 등 2개 분야에 대해 공모를 진행한다.

아이디어 기획분야 응모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로 이미 개방된 데이터 외에 추가 개방이 필요한 데이터를 포함한다.

제품ㆍ서비스 개발 분야 응모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제품(서비스), 또는 기존 제품(서비스)에 공공데이터를 융복합해 개선, 개발한 제품으로 신청 접수 마감일까지 시제품 개발이 완료해야 한다.

참가 자격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창업 아이디어를 기획하거나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한 (예비)창업자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시는 오는 7월 23일까지 공모를 접수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7월말 최종 6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분야별 1팀씩 상위 2팀에는 행정안전부 주관 ‘제8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 자격이 주어진다.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해 이메일(taehyunahn@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이준호 기자 junhol@hankookilbo.com

공감은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역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