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GS칼텍스-도로공사 맞트레이드… 이고은ㆍ한송희↔이원정ㆍ유서연

알림

GS칼텍스-도로공사 맞트레이드… 이고은ㆍ한송희↔이원정ㆍ유서연

입력
2020.05.21 16:49
22면
0 0
한국도로공사와 GS칼텍스가 세터와 레프트를 묶어 2:2 맞트레이드를 단행했다. GS칼텍스는 세터 이원정과 레프트 유서연을 받고, 한국도로공사가 세터 이고은과 레프트 한송희를 영입했다. GS칼텍스 제공
한국도로공사와 GS칼텍스가 세터와 레프트를 묶어 2:2 맞트레이드를 단행했다. GS칼텍스는 세터 이원정과 레프트 유서연을 받고, 한국도로공사가 세터 이고은과 레프트 한송희를 영입했다. GS칼텍스 제공

GS칼텍스와 한국도로공사가 세터와 레프트를 묶어 2대 2 맞트레이드를 단행했다.

21일 GS칼텍스와 도로공사는 “GS칼텍스가 세터 이원정(20)과 레프트 유서연(21)을 받고, 도로공사가 세터 이고은(25)과 레프트 한송희(20)를 영입하는 트레이드를 성사시켰다”고 밝혔다.

GS칼텍스가 품은 이원정은 2017~18시즌 1라운드 전체 2순위로 도로공사 유니폼을 입었다. GS칼텍스는 “이원정은 경기 운영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을 듣고 있으며 키가 176㎝로 세터로서는 블로킹에도 능한 선수”라며 “발전 가능성이 크며 팀에 큰 보탬이 될 선수로 기대가 된다”고 했다. 또 2016~17 시즌 1라운드 4순위로 흥국생명에서 프로 데뷔를 한 유서연에 대해서는 “공수 능력을 겸비한 다재다능한 선수”라며 “키가 작지만 공격력이 장신선수 못지 않고, 중요한 순간에 득점을 낼 수 있는 우수한 선수”라고 평했다.

2013~14 시즌 1라운드 3순위로 도로공사에 입단했던 이고은은 IBK기업은행, GS칼텍스를 거쳐 4년만에 친정팀으로 돌아왔다. 도로공사는 “몸 담았던 구단인 만큼, 빠르게 적응해 지금까지 보여줬던 좋은 모습을 친정팀에서도 보여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했다. 2018~19 시즌 데뷔 후 처음으로 GS칼텍스를 떠난 레프트 유망주 한송희에 대해서는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선수”라고 소개했다.

친구 사이인 차상현 GS칼텍스 감독과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은 카드를 맞춰본 끝에 이번 트레이드를 진행했다. 차 감독은 “공격력이 뛰어난 유서연과 적극적이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이원정을 영입함으로써 알찬 보강이 이뤄져, 전력에 큰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떠나게 된 두 선수들에게 수고했고 고맙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로공사 측도 “합류하는 선수들을 환영하며, 떠나는 선수들에게는 그간 헌신해줘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했다.

오지혜 기자 5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