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알림

핀다, 각 전세 대출 한 눈에 비교하는 서비스 제공

입력
2020.04.09 10:09
수정
2020.04.09 10:10
0 0

신생(스타트업) 기업 핀다는 9일 전세자금 대출을 처음 해보는 사람들을 위해 ‘전세 대출 가이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용자 상황에 맞는 시중은행의 전세자금 대출 상품을 추천한다.

전세자금 대출은 서울보증보험,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등 3개기관 보증서를 담보로 시중은행이 상품을 판매하는 구조다. 전세자금 대출을 받으려면 개인 신용등급과 각 상품별 조건 충족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핀다의 전세 대출 가이드는 3개 보증기관의 보증서를 담보로 하는 전세자금 대출을 모두 다루고 있다. 또 서울시 신혼부부전세대출, 서울시 청년임차보증금 이자지원 등 새로 시행되는 상품들도 포함됐다. 업체에 따르면 전세 대출 가이드를 이용하면 대출 과정에서 필요한 서류와 온라인 발급처를 알려줘 불필요한 발품을 줄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회원이 아니어도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용 소프트웨어(앱)를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이혜민 핀다 대표는 “전세 대출 가이드를 이용하면 어렵고 복잡한 전세 대출 신청을 편하고 손쉽게 할 수 있다”며 “여러 곳에 흩어진 정보를 한 번에 모아서 제공하므로 각자에게 가장 좋은 혜택으로 전세대출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연진 IT전문기자 wolfpac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