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마마무부터 김재환까지, 코로나19 지원 위한 기부 콘서트 동참

알림

마마무부터 김재환까지, 코로나19 지원 위한 기부 콘서트 동참

입력
2020.04.03 13:05
0 0
마마무 김재환 에이프릴 비오브유 이지애가 ‘라이브 K 콘서트’에 출연한다. 스프링이엔티 제공
마마무 김재환 에이프릴 비오브유 이지애가 ‘라이브 K 콘서트’에 출연한다. 스프링이엔티 제공

걸그룹 마마무 에이프릴, 남성 듀오 비오브유, 가수 김재환이 '착한 콘서트'에 동참한다.

오는 11일 오후 6시 올레 tv와 시즌(Seezn)에서 공연을 보면서 기부도 할 수 있는 양방향 소통 공연 ‘라이브 K콘서트(Live K Concert)’가 무료로 생중계된다.

이번 ‘라이브 K콘서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여러 사람이 모이는 단체 활동을 자제하면서 공연, 스포츠 경기 등의 문화 이벤트도 단절됨에 따라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진 국민들을 위해 KT가 마련한 착한 콘서트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해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명, 음향, 무대 연출 등 모든 공연 요소를 차별화해 생생한 현장감을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마마무 김재환 에이프릴 비오브유가 라인업에 합류하며 힘을 실었다. 국민들에게 힘과 활력을 전하는 좋은 취지에서 시작한 공연인 만큼 아티스트들 역시 선뜻 재능 기부 의사를 밝혔다는 전언이다. 코로나 19 위기 극복에 힘이 되고자 하는 아티스트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라이브 K 콘서트’를 더욱 기대되게 한다.

국내 시청자들은 오는 11일 공연 당일에 한하여 ARS 모금에 참여할 수 있으며, K-POP콘텐츠 해외 스트리밍 서비스 ‘케이브콘’으로 시청하는 해외 시청자들은 시청료 지급 형태로 기부 참여가 가능하다. 기부금 전액은 기부단체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단체와 국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지애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마마무 김재환 에이프릴 비오브유의 공연이 펼쳐질 ‘라이브 K콘서트'는 11일 오후 6시 펼쳐진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