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TK 4ㆍ15 총선 현장] ‘김부겸 대권 출마 선언’에 주호영 당권 도전 맞불

알림

[TK 4ㆍ15 총선 현장] ‘김부겸 대권 출마 선언’에 주호영 당권 도전 맞불

입력
2020.04.02 13:33
수정
2020.04.02 17:26
0 0

“부진한 여론을 만회하려는 것” Vs “대구 부흥 진영정치 청산 위해”

주호영 대구수성갑 미래통합당 후보가 2일 11시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권도전을 시사했다.
주호영 대구수성갑 미래통합당 후보가 2일 11시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권도전을 시사했다.

공식선거운동 첫날인 2일 대구수성갑 선거구는 ‘김부겸 대권 출마 선언’이 뜨거운 쟁점으로 부상했다.

수성갑 주호영 미래통합당 후보는 오전 11시 선거사무소에서 ‘김부겸 대권도전 선언에 부쳐’라는 주제로 기자회견을 열어 "김부겸 후보가 대권도전을 한 것은 부진한 여론을 만회하려는 것"이라면서 "대구와 수성구 유권자는 대권도전에 현혹되지 말라"고 역공을 폈다.

주 후보는 김부겸 후보가 친문이 아니라는 점을 겨냥해 “민주당 대권 후보는 ‘문빠’들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고 꼬집고 “대권도전 선언이 문재인 정권심판에 물타기가 돼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주 후보는 “총선에서 승리하면 당권과 대권도전의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해 총선 이후 당권 도전에 나서겠다는 의중을 드러냈다.

앞서 김부겸 민주당 후보는 이날 오전 범어네거리에서 연 첫 유세에서 “대구 부흥, 진영정치 청산, 평화와 번영의 대한민국을 위해 대통령에 도전하겠다”고 본인 입으로는 처음으로 대권도전을 공개적으로 선언했다.

김 후보는 “산업화의 주역 대구는 지금 경제는 뒤떨어지고 정치는 상처받았다. 제가 대구 시민과 함께 다시 한번 대구를 나라의 기둥으로 세우겠다. 나라를 확실히 개혁하는 길로 당당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제게 마지막 기회를 달라”며 대권도전 의사를 거듭 밝혔다.

대구=김정모 기자 gjm@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