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국내 첫 친환경 섬유판 강마루… 전원주택에 딱 어울리네

알림

국내 첫 친환경 섬유판 강마루… 전원주택에 딱 어울리네

입력
2020.03.25 10:20
수정
2020.03.26 17:23
0 0

바쁜 도심을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는 여유로움을 누릴 수 있는 ‘힐링 라이프’가 트렌드가 되면서 노후를 준비하는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층까지 전원주택 생활을 결심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전원주택 하면 대개 마당이나 텃밭, 정원 등을 어떻게 꾸밀지 많이 고민하지만, 집 내부 인테리어에 사용될 벽지나 마루 바닥의 종류 등을 꼼꼼히 챙기는 이들은 드물다. 하지만 자재 선택에 따라 집의 수명도 달라지므로 잘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원주택은 사방이 오픈된 자연 속에 위치해 있기에 인테리어에 있어서도 자연친화적이면서 난방과 단열에 효과적인 자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바닥의 경우 집안에서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건강 및 안전과도 밀접한 관계를 지녀 제품 선택에 있어 신중함이 필요하다.

한솔홈데코의 한솔SB마루는 국내 최초로 출시한 섬유판 강마루로 합판마루와 강마루 대비 높은 품질, 실용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출시부터 주목을 받아왔다.

한솔SB마루는 온돌난방에 최적화된 두께로 열 효율성을 높여 겨울철 난방비 걱정을 줄였으며, 강마루의 단점인 찍힘과 눌림을 보완했다. 친환경 최고 등급(Super-E0)의 SB 코어재와 특수 표면처리 EB코팅(전자빔)기술을 사용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주 재료가 목재인 마루는 반려동물의 대소변으로 썩는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데, 한솔홈데코의 SB마루는 특수소재를 사용해 물에 강하여, 반려동물과 함께 전원생활을 꿈꾸는 이들에겐 안성맞춤의 제품이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SB오리지널(우드, 대리석 패턴), SB엣지(헤링본), SB강(HPL), SB엠보(엠보 HPL) 4종류로 라인업되어 있다. 더불어, 미끄럼 방지 기능도 내장돼 노약자, 반려견이 있는 가정에서는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