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손혜원, 창당 시사 “민주시민 위한 비례정당 만들어야”

알림

손혜원, 창당 시사 “민주시민 위한 비례정당 만들어야”

입력
2020.02.21 11:44
0 0

“민주당이 잘못 판단 한 게 있으면 되돌려야”

손혜원 의원이 20일 유튜브 방송에서 “비례정당 창당을 긍정적으로 검토해보겠다”고 발언하고 있다. 유튜브 캡처
손혜원 의원이 20일 유튜브 방송에서 “비례정당 창당을 긍정적으로 검토해보겠다”고 발언하고 있다. 유튜브 캡처

손혜원 무소속 의원이 비례정당 창당을 예고하는 듯한 발언을 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손 의원은 2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손혜원 TV’에서 “제가 총선에서 잘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도울 거다”라며 “제가 나가서 유세차도 탈 거고, 몸으로 때워서 돕겠다. 지금도 돕기 위해 나서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이 나서서 선거법을 개정해놨는데, 위험한 부분에 대해 전혀 검토가 없었던 게 아니냐”라며 “저 무리들(보수 진영)이 비례정당을 만들지 않았나. 그래서 비례정당을 만들지 않고 그냥 있을 순 없겠다 싶다”고 말했다.

또 “민주당을 돕는 일을 하고 싶은 생각이 없었다”면서도 “진중권처럼 (민주당에) 악성 프레임을 씌우고, 또 그 북소리에 맞춰 춤추는 민주당을 보면서 이렇게 가선 안되겠다고 생각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위성정당이 아닌 민주시민을 위한, 시민이 뽑는 비례정당을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란 생각을 하고 있다”며 “제가 직접 만들 수는 없는 일이니 관련된 분들과 함께 의견을 모아서 전혀 생각하지 않았던 부분을 지금 이 순간부터 긍정적으로 검토해보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이 잘못 판단한 부분이 있다면 이걸 되돌려야 하는 일을 해야 하는 거다”라며 “우리가 보이지 않게 우리의 역할로 그 일을 하는 게 맞는 거 아니냐”고 덧붙였다.

윤한슬 기자 1seul@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