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클라우스오투, 선제적인 시스템 냉난방기 세척으로 각종 세균 멸균세척

알림

㈜클라우스오투, 선제적인 시스템 냉난방기 세척으로 각종 세균 멸균세척

입력
2020.02.13 14:40
0 0
경기도 소재 기업 냉난방기 멸균 세척.
경기도 소재 기업 냉난방기 멸균 세척.

중국 후베이성(우한)에서 시작된 신종코로나바이러스(COVID-19)가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는 2m 반경 내 기침이나 콧물에서 나온 비말을 통하여 전파되는 것으로 알려진 전염성 바이러스이다. 우리 정부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차단을 위해 선제적인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홍콩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아파트 배기관을 통하여 전파되었을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확진자가 거주하던 아파트 35가구 거주민 100여명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아파트 배기관을 통해 전파되었을 것으로 추정되는 ‘에어로졸 감염’의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다.

‘에어로졸 감염’에 대한 대비를 위해서는 우리 일상생활에 들어와 있는 에어컨, 난방시설, 공조설비 등에 대한 멸균세척이 필수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공간인 병원, 학교, 쇼핑몰, 영화관, 리조트, 사무실 등 시설의 냉난방기 등 공조 설비에 대한 선제적 멸균세척이 신종 바이러스 감염증을 예방하는 필수요소라 할 수 있다.

한편 클라우스는 경기도 소재 사무실 대상 냉난방기 멸균세척 및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소독의 일환으로 시스템 냉·난방기 세척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클라우스는 Health Clean Service 전문 회사로 Subway 등 유명 프랜차이즈, 아파트, 회사 사무실, 병원 등 다양한 유형의 냉·난방기 세척 및 Total Cleaning Service를 활발하게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스는 국내·세계 최초로 특허 인증을 받은 냉난방기 자동세척로봇을 생산하였다. 클라우스 자동세척로봇은 5단계 완전 자동세척방식으로 냉·난방기에 존재하는 유해세균을 박멸하는 멸균세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냉·난방기를 완전 분해 후 정밀스캔, 세제분사, 고온스팀, 고압세척, 에어건조의 5단계로 구성하여 완전 자동세척을 실시하고, 세척 전·후 결과에 대한 공기질 측정 리포트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세척 결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동시에 서비스 품질을 극대화하고 있다.

클라우스는 2019년 외국계 금융회사인 JP Morgan사옥의 냉난방 멸균세척 후 전후 오염도체크와 통계를 제출하여 큰 호응을 받아 현재 계속 적인 헬스클린 서비스를 진행 중에 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미세먼지 등 유해 세균으로부터 우리의 건강을 보호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선제적인 대비 및 예방 활동은 필수불가결한 요소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환경적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최고의 세척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 및 고급화 등 서비스 다각화를 추진 중인 Clean Service 전문 기업 클라우스가 Health Cleaning 시장에서 바람을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되는 시점이다.

㈜클라우스오투는 에어컨 세척장비(로봇) 국내 및 세계 최초로 특허를 출원하였으며, 분당서울대학병원 등 대형 병원, 법무법인, 언론사, 홈쇼핑 등 다양한 사업군 대상으로 냉·난방기 세척 및 Total Cleaning Service를 활발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차별화 및 고급화를 사업 전략으로 삼아 다양한 분야에서 다각화를 진행 중에 있는 Total Health Clean Service 전문 회사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