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쌍용차가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공간,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

알림

쌍용차가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공간,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

입력
2020.01.07 10:00
0 0
코란도 터보 가솔린과 함께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를 찾았다.
코란도 터보 가솔린과 함께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를 찾았다.

쌍용자동차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꽤나 인상적인 브랜드라 할 수 있다.

세단 모델인 체어맨이 없는 상황에서 말 그대로 'SUV' 만으로도 제품 라인업을 구성하는 '제한적인 환경'으로 브랜드 활동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최근의 국내 자동차 시장이 SUV가 주류가 되었던 만큼 나름대로의 활기는 분명 존재하지만 분명 브랜드 입장에서는 다양성의 부재는 분명 존재한다.

이런 상황에서 쌍용차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선택을 선보였다. 흔히 많은 브랜드들이 그런 것처럼 쌍용차 역시 한 해를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 및 여러 행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SUV가 중심이 되는 제품 포트폴리오에 맞춰 '브랜드 자체적인 오토 캠핑장'을 마련한 것이다.

일전 쌍용차 행사를 즐기며 방문했던 그곳을 다시 한 번 가보기로 했다.

함께 한 파트너, 쌍용 코란도 터보 가솔린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를 가기 위한 파트너는 쌍용 코란도 터보 가솔린으로 낙점했다. 쌍용차를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인 코란도의 최신 사양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더욱 개선된 실내 공간 및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시장이 요구하는 파워트레인의 변화를 반영한 존재다.

실제 쌍용 코란도 터보 가솔린의 보닛 아래에는 최고 출력 170마력과 28.6kg.m의 토크를 내는 1.5L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하고, 4WD 시스템인 '4트로닉'이 적용되었다. 이를 통해 주행 환경을 가리지 않은 드라이빙은 물론이고 11.6km/L의 복합 연비를 자랑한다.

한층 세련된 SUV, 코란도 터보 가솔린

코란도 터보 가솔린과 함께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에 닿을 때까지는 제법 먼 거리를 달려야 했다.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가 충북 제천에 자리하고 있는 만큼 도심과 고속도로, 그리고 지방도로를 모두 거쳐야 했다.

이런 도로 환경에서 확인할 수 있는 건 바로 가솔린 엔진의 매력, 그리고 한층 세련되고 또 성숙해진 자동차의 완성다. 실제 1.5L 가솔린 터보 엔진은 조작에 따라 부드럽고 매끄러운 반응을 제시하며 드라이빙의 가치를 한껏 끌어 올리고, 또 시원스러운 출력 전개로 주행의 만족감을 더했다.

단순히 엔진만이 아니라 주행 질감이나 승차감 등에 있어서도 이전보다 한층 개선되었으며 다양한 주행 보조 및 안전 기술 등이 곳곳에 더해지며 주행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모습이 주행 내내 이어졌다.

여기에 실내 공간을 구성하는 요소들은 물론이고 각종 기능 및 편의 사양의 개선 또한 함께 이목을 끌었다. 화려한 디스플레이 패널이 선사하는 매력은 물론이고 익숙한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다룰 수 있다는 점 역시 빠지지 않은 매력이었다.

쌍용차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공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는 간단히 말하자면 쌍용차가 쌍용차의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오토 캠핑장이다. 충북 제천 백운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말 그대로 '쌍용자동차 고객'만 사용할 수 있는 장소다.

고객들을 위해 마련된 공간인 만큼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는 명확하고 간결한 구성을 갖췄다. 실제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는 성수기나 비수기, 평일 주말을 가리지 않고, 하나의 가격 테이블을 유지하고 있는 곳이다.

게다가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의 매력 중 하나는 캠핑 사이트의 공간이 넉넉하기 때문에 그 만족감이 우수하다는 점이다. 덕분에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캠핑 도구를 모두 활용해보고, 또 함께 하는 이들의 인원에 따른 불필요한 비용 지출을 막을 수 있다.

51개의 사이트를 마련한 공간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는 100, 200 그리고 300으로 이어지는 사이트 블록을 통해 총 51개의 캠핑 사이트를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캠핑을 예약한 고객들이 원하는 공간을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친절한 직원들의 안내와 지원을 받으며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게다가 각 사이트에는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배전함은 물론이고 만약의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소화기가 비치되어 있다는 점 역시 높은 만족감을 제공한다. 실제 많은 캠핑장이 전기 등의 사용에 있어서 어려움이 많은 경우가 있는데, 브랜드가 운영한다는 점이 이렇게 강점으로 느껴지는 것 같았다.

게다가 여름에는 수영장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이고 산림욕과 덕동계곡의 맑은 물과 깔끔히 다듬어진 센트럴 가든 등이 함께 마련되어 있다는 점 역시 빠지지 않는 매력이다. 게다가 계곡에는 데크 및 평상 등이 함께 마련되어 있으니 그 만족감이 더욱 높다. 이러한 요소들만 보더라도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가 서울을 떠나 여유를 즐기기에 무척 좋은 구성이라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의 빠지지 않는 장소, 청춘 라운지의 존재도 인상적이다.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는 거점이 되는 곳으로 매월 1회씩 페밀리 데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를 찾은 고객들이 더욱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공간과 같다.

만족감이 높은 공간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를 찾았을 무렵, 이미 하루를 즐기고 체크아웃을 위해 짐을 챙기는 몇몇 가족을 만날 수 있었다.

G4 렉스턴과 함께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를 찾았던 김 모 씨(30대 남성)은 "가족들과 함께, 그리고 부담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며 또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라 그 만족감이 높다"라며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를 많이 애용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이런 공간이 꾸준히 유지되었으면 한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자아냈다.

또 코란도 스포츠와 함께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를 찾은 최 모 씨(40대 남성)은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를 이용하면서 캠핑을 즐기는 또 다른 분들과 소통하고, 또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쌍용차와 함께 하고 싶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에 대해 쌍용차 관계자는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 자체가 고객 서비스를 위해 마련된 공간이기 떄문에 쌍용 어드밴처 오토 캠핑 빌리지를 찾는 분들이 쌍용차와 함께 하는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즐겁길 바란다"라며 "쌍용자동차는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및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겠다"라고 앞으로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